열기 화면에 최근 사용한 문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살펴볼 곳은 두 군데 입니다.
엑셀 옵션에서 최근 문서 표시 수가 0 인지와 레지스트리에 NoRecentDocsHistory 값이 1로 셋팅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보통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만 엑셀 옵션 조절로 문서 목록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의 NoRecentDocsHistory값을 false 로 변경해야 합니다.
▼ 그림처럼 [파일] 탭 > [열기] 메뉴를 선택했는데 최근에 사용한 통합 문서가 하나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하나의 문서를 편집하고 계신 분들은 최근 문서 목록 파일이 나타나는 것이 좋겠죠. 그렇지 않으면 매번 탐색기로 편집할 파일을 찾아서 열어야 하니까요.
▼ 첫 번째 설정 변경을 위해 [파일] 탭 > [엑셀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서 [표시] 섹션으로 갑니다. 표시 섹션 안에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가 0 인지 확인합니다.
여기에 개수를 지정하는 만큼 최근에 사용한 문서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문서 수를 조절했는데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 레지스트리명은 NoRecentDocsHistory 입니다.
아래 경로를 따라 Explorer 를 찾아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NoRecentDocsHistory 이 있을 겁니다.
HKEY_CURRENT_USER\
Software\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Policies\
Explorer
▼ 더블 클릭하면 편집창이 뜨는데 기본으로 설정된 1을 0 으로 변경합니다.
아니면 오른 마우스를 눌러 NoRecentDocsHistory 키를 삭제해 줍니다.
▼ NoRecentDocsHistory 수정한 후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엑셀을 다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파일] 탭 > [열기] 메뉴를 선택해 보세요.
그럼 [최근에 사용한 통합 문서]란에 파일 목록이 나타날 겁니다.
출처 : 녹두장군 블로그
'취미생활 > P.C·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엑셀]셀병합 단축키 사용방법, 셀병합 하기 (0) | 2016.09.02 |
---|---|
[스크랩] [엑셀] 셀맞춤, 균등분할하기, 양쪽 정렬하기 (0) | 2016.09.02 |
[스크랩] [엑셀] 워크시트 나누기 기능으로 한번에 여러 화면 보는 방법 (0) | 2016.09.02 |
[스크랩] [엑셀] 데이터 도구 통합을 이용해 여러 개의 데이터 영역을 합치는 방법 (0) | 2016.09.02 |
[스크랩] [엑셀] 파일복구 저장하지 않은 파일 불러오기 (0) | 2016.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