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맛있는집

[스크랩] 제주시청 맛집 정갈한 퓨전 한정식 소드래

그리운시냇가 2017. 2. 1. 16:12

제주시청 맛집 정갈한 퓨전 한정식 소드래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중요한 손님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 바로 소드래입니다. 제주산 로컬푸드로 만든 정갈한 퓨전 한정식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인데요. 일단 제주시권에 위치하였고 제주공항이나 여객선 터미널과도 상당히 가깝습니다.

 

 

 

제주 소드래는 구제주 문예회관 사거리에 위치한 제주시청 맛집입니다. 1층은 주차장, 그리고 2층과 3층은 음식점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었네요. 보시는 봐와 같이 비교적 규모가 큰 제주시청 맛집이며 접근성도 괜찮았습니다.

 

 

음식점 내부는 깔끔하면서도 안락한 분위기가 돋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탁 트인 전망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었네요.

 

 

 

 

이날 제주 소드래에서 주문했던 메뉴는 점심특선 D코스입니다. 전체 요리의 구성은 비슷하지만 가격대에 따라 주요리의 구성이 달라진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계절에 따라 제공되는 음식의 종류가 조금씩 바뀌는 점도 미리 참고해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세팅된 D코스의 전체 요리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앞에서 이야기해드렸듯이 한정식 특유의 정갈함과 푸짐한 구성이 눈길을 사로잡았네요. 

 

 

다양한 별미들..

 

 

거두절미하고 일단 흡입을 하였습니다. 너무 허기진 상태에서 찾아간 제주시청 맛집이었기 때문에 일단 배를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전체적으로 다소 싱겁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화학 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성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조유리인 한방보쌈도 테이블에 올려졌습니다. 잘 삶아진 제주산 돼지고기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식욕을 다시 한 번 자극하였네요.

 

 

역시 보쌈은 새우젓에 찍어 먹어야 제맛!

 

 

 

 

이 요리는 강황흑돼지떡갈비입니다. 제주산 흑돼지와 강황을 사용하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별미 중의 별미였네요.

 

 

 

 

D코스는 눈꽃치즈매콤쭈꾸미와 백설소갈비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콤한 양념과 쭈꾸미의 쫄깃함, 그리고 치즈의 담백함이 돋보였네요.

 

 

어느덧 식사 메뉴도 상에 올려졌습니다. 6가지의 밑반찬과 보리새우된장전골, 그리고 단호박솥밥으로 구성된 상태였네요.

 

 

단호박솥밥은 내용물을 밥그릇에 퍼서 담은 후 미지근한 물을 부어두면 누룽지탕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음식의 구성도 괜찮았고 서비스도 수준급이었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제주시청 맛집이었던 만큼 가족모임이나 상견례 장소로도 안성맞춤일 것 같았네요. 기본적으로 제주공항과 가깝고 주변에 동문시장을 비롯한 명소들도 다수 자리한 만큼 점심이나 저녁식사 코스로 들러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출처 :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글쓴이 : 제주 적토마 원글보기
메모 :